적격엔젤양성과정은 엔젤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스타트업 기업들의 현황과 투자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알리며 정부지원 정책과 연계한 투자유치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경기도 지역 내 엔젤투자에 관심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총 6시간 진행되는 본 과정은 ▲ 엔젤투자의 이해 ▲ 매칭펀드·지원사업 안내 ▲ 법규 및 세제 혜택 ▲ 사업계획서 검토요령 등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교육 수료자는 한국엔젤투자협회 적격엔젤투자자로 등록돼 정부에서 운용하는 엔젤투자매칭펀드에 신청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벤처기업에 투자한 엔젤투자자의 경우, 투자 금액 1500만원까지는 100%, 1500만~5000만원은 50%, 5000만원 이상은 30%까지 소득공제 혜택이 있어 절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엔젤투자매칭펀드는 자격이 있는 엔젤투자자가 투자 후 신청하면 매칭해 투자하는 펀드를 말하며 경기콘텐츠진흥원은 한국모태펀드와 함께 50억원의 경기엔젤투자매칭펀드를 결성하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엔젤매칭펀드 경기지역 관리기관으로서 매년 교육개최를 통해 지역 내 엔젤투자자를 양성하고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경기지역 내 투자생태계가 건강하게 조성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nsungy0648@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