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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혜인 기자
등록 :
2020-02-2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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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갤러리아

갤러리아 광교, 3월 2일 오픈…올해 매출 5천억 목표

갤러리아 첫 대형 쇼핑몰…‘제2의 명품관’ 육성
유리 통로 통해 건물 내부에 ‘빛’ 넣어 차별화
압구정 명품관·대전 타임월드와 ‘트로이카’로

사진=한화갤러리아 제공

한화갤러리아(이하 갤러리아)가 10년만의 신규 점포이자 첫 대형 쇼핑몰인 ‘갤러리아 광교’를 오픈하고 경기 남부 시장 공략에 나선다.

갤러리아는 다음달 2일 경기도 수원시 광교 컨벤션복합단지에 신규 백화점 ‘갤러리아 광교’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갤러리아 광교는 갤러리아가 운영 중인 5개 점포 중 가장 큰 규모이자 10년만에 오픈하는 신규 점포다. 연면적 15만㎡에 영업면적은 7만3000㎡(2만2000평)로 지하층에서 지상 12층 규모로 문을 연다.

갤러리아 광교는 고객들에게 쇼핑, 문화, 예술, 미식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안,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다채로운 빛이 되겠다는 구상을 담은 ‘Lights in your life(당신 삶의 빛)’를 콘셉트로 한다. 건물 내외관에도 이를 형상화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백화점에는 창문이 없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유리 통로인 ‘갤러리아 루프’를 통해 백화점 최초로 전 층에 빛이 들어오도록 했다. 갤러리아 루프는 프리즘을 연상시키는 1451장의 삼각 유리로 돼 있어 매장 전체에 다양한 빛의 스펙트럼이 펼쳐지도록 한다. 건물 외관 역시 갤러리아 루프가 나선형으로 휘감고 있다. 암석 퇴적층의 단면을 14가지 종류의 화강석과 12만5000장의 석재로 형상화 했다. 밤이 되면 조명 효과로 암석 속에 보석처럼 빛나도록 했다.

또 갤러리아 루프를 따라 유명 작가의 아트워크를 곳곳에 설치해 빛을 따라 걸으며 예술작품을 만날 수 있도록 설계했다. 3층과 10층 갤러리아 루프의 계단형 광장 ‘루프 스퀘어’에서는 아트워크 전시 외에도 이벤트가 열린다.

갤러리아 루프를 통해 빛으로 백화점 안과 밖을 연결, ‘도심 속 산책로’로서의 역할도 수행한다. 이에 8층에서 9층으로 올라가는 구간인 ‘스카이브릿지’에는 발 밑부터 천장까지 유리로 된 공간을 선보인다.

건물 설계와 디자인은 ‘건축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프리츠커상 수상자인 렘 콜하스의 ‘OMA’ 건축사무소에서 담당했다.

이와 함께 갤러리아 광교는 수원 지역 최고의 명품 라인업을 갖추고 수원은 물론, 용인∙동탄∙분당 등 경기 남부권의 명품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명품을 비롯하여 수입 컨템퍼러리, 프리미엄 코스메틱, 그리고 상품과 체험을 결합한 홈리빙 및 키즈 등 다양한 MD 구성을 갖췄다.

총 브랜드는 440여개로 구찌·펜디·발렌시아가 등 명품 브랜드와 불가리·예거르쿨트르·IWC·태그호이어·쇼메 등 명품시계·주얼리, 그리고 오프화이트·발리·파비아나필리피 등 명품 여성 브랜드가 입점한다. 주요 명품 브랜드로 구성된 2층 명품뷰틱 매장은 올해 상반기내로 브랜드 별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층별로 지하 1층은 식품관인 고메이 494, 1층은 화장품과 하이주얼리&워치, 2층은 명품뷰틱, 3층은 명품여성·컨템퍼러리, 4층은 국내 여성 캐주얼·슈즈, 5층은 남성·아웃도어, 6층은 키즈·애슬레저·란제리, 7층은 스포츠·골프·진·이지캐주얼, 8층은 홈리빙, 9층은 식당가인 고메이월드, 10~11층 영화관(CGV), 12층은 VIP라운지(갤러리아라운지)·문화센터·유튜브스튜디오(갤러리아스튜디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12층에 위치한 VIP 라운지인 갤러리아 라운지는 국내 최대 규모로 마련됐다.

갤러리아 광교는 층마다 특정 수요와 취향에 맞춰 특화한 매장을 선보인다. 1층에는 스킨케어 라운지와 프리미엄 향수 특화존 ‘메종드퍼퓸’, 4층에는 국내 디자이너 백 편집숍 ‘백 컬렉션’, 5층에는 셔츠&ACC 편집샵과 시가샵이 구성된 ‘맨즈컬렉션’, 웨어러블 IT기기 매장과 카페가 결합된 ‘맨즈라운지’, 6~8층 삼성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6층 수족관 및 플랜테리어 관련 상품 구매와 함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힐링 카페 ‘아쿠아가든’, 란제리 편집숍 ‘란제리 부티크’, ‘키즈카페’, 7층 스포츠 레저 층에 걸맞는 디톡스바, 8층 북카페, 12층 유튜브스튜디오 ‘갤러리아 스튜디오’ 등이다.

특히 6~8층은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와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특화 매장을 통해 가전·전자 제품의 메카로 발돋움한다는 구상이다.

6~8층에 복층으로 구성된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토어’는 국내 백화점 최대 규모의 삼성전자 미래형 매장이다. 3개층을 관통하는 미디어아트와 AR(증강현실) 셀피존이 결합된 초대형 아트 구조물인 ‘인피니티 타워’를 설치해 단순 제품 판매를 넘어 고객들의 상호 활동을 통한 복합문화 체험을 구현했다. 8층에는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용관이 백화점 업계 최초로 문을 연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지난 2016년 LG전자가 론칭 한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로 서울 논현동에 쇼룸을 개관한 이후 백화점에 전용관을 여는 것은 처음이다. 냉장고, 와인셀러, 식기세척기, 오븐 등의 빌트인 라인업을 갖췄다.

갤러리아 광교는 대규모 컨벤션센터를 비롯해 고급 오피스텔, 호텔과 아쿠아리움(올해 말 오픈 예정) 등 다양한 시설이 연계된 형태로 갤러리아가 처음 선보이는 대형 복합 쇼핑몰의 형태다. 갤러리아는 압구정동 명품관에 이어 갤러리아 광교를 ‘제 2의 명품관’으로 키우겠다는 비전 하에 오픈 1년차인 올해 매출액 목표를 5000억원으로 잡았다.

갤러리아 광교는 오픈을 기념해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과 함께 네덜란드를 테마로 ‘더치퍼레이드(Dutch Parade)’ 캠페인을 다음달 23일까지 진행한다. 더치퍼레이드는 백화점과 미술관의 영역을 허물고 다채로운 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플랫폼이 갤러리아 광교가 되는 아트 프로젝트다.

김은수 갤러리아 대표이사는 “갤러리아 광교는 명품 브랜드 입점뿐 아니라, 프리미엄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명품관, 대전 타임월드와 함께 백화점 사업 성장 동력의 트로이카가 될 것”이라며 “2020년은 갤러리아 광교 오픈을 필두로 백화점 사업 강화와 함께 온라인몰 개편, 플랫폼 기반 신사업, 신규 브랜드 발굴 및 사업 전개가 가시화되는 변화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아 광교는 최근 심각성이 고조되고 있는 코로나 19에 대비해 오픈 당일 오전까지 방역 활동 및 위생에 총력을 기울여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한다는 계획이다. 오픈 이후에도 시간∙일 단위 방역 및 소독을 하는 등 고객 안전을 최우선시 해 매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정혜인 기자 hi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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