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장애인고용공단-해양수산부, ‘장애인고용 증진’ MOU 체결

장애인고용 확대 및 장애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각 기관 회의실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진행된 장애인고용증진 협약식에서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사진 왼쪽)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사진 오른쪽)이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과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지난 14일 각 기관의 회의실에서 화상으로 장애인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이 확산돼 정부가 적극 대응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해양수산부가 대한민국 중앙 행정기관으로서 장애인고용에 대한 사회적 책무를 인식하고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양수산부는 그동안 공무원 채용 시 장애인 전형 및 중증장애인 경력채용 등을 실시해 장애인 의무고용률 3.4%를 초과했으나 근무 직종이 단순 사무나 노무 비율이 높고 기술·기능분야 자격증을 소지한 장애인 공무원 비율이 낮아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직무분석을 통해 장애인채용 직무를 확대해서 장애인들이 공직에 진출할 수 있는 문을 넓힐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각 소속기관에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고 장애인 공무원의 공직 적응 지원을 위해 인사담당자 고충상담 교육을 진행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해양수산부와의 협약 체결로 공직 진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고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며 “공단은 해양수산부가 장애인고용을 통해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 안성렬 기자 ansungy0647@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