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 서울 21℃

  • 인천 20℃

  • 백령 16℃

  • 춘천 20℃

  • 강릉 25℃

  • 청주 22℃

  • 수원 22℃

  • 안동 21℃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22℃

  • 전주 24℃

  • 광주 22℃

  • 목포 20℃

  • 여수 18℃

  • 대구 22℃

  • 울산 20℃

  • 창원 20℃

  • 부산 19℃

  • 제주 18℃

KCC, 유튜브 채널 개국···기업문화 ‘젊고 유연하게’

KCC, 유튜브 채널 개국···기업문화 ‘젊고 유연하게’

등록 2020.04.22 08:18

김정훈

  기자

4월 26일까지 구독자 인증 이벤트 실시재미와 정보 한번에···고객 소통 콘텐츠 강화

KCC가 유튜브 채널 개국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치킨 쿠폰을 제공한다. 사진=KCC 제공KCC가 유튜브 채널 개국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유튜브 구독 이벤트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치킨 쿠폰을 제공한다. 사진=KCC 제공

KCC가 공식 유튜브 채널 개국을 기념해 유튜브 구독 인증 이벤트를 실시하며 소비자들과의 소통 확대에 나선다.

KCC는 지난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KCC 유튜브 작정하고 시작합니다’ 이벤트를 게시하며 소통 확대를 알렸다.

KCC 관계자는 “회사 내 다양한 모습을 흥미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선보이며 대중과의 공감대를 넓혀 나가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BHC 치킨 쿠폰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KCC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CC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CC는 유튜브를 통해 기존 B2B(기업 간 거래) 위주의 딱딱한 기업 이미지를 벗어나 젊고 유연한 기업 문화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기존 기업광고나 단순 제품 소개 영상을 주로 업로드하던 것과 달리 재미와 정보성을 갖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 중 하나인 ‘갑자기 KCC 실험실’은 KCC 연구원이 출연해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제품 성능을 직접 실험으로 비교 체험해 보는 콘텐츠다. 이 외에도 직원들의 브이로그(V-Log), 쉽게 따라 하는 제품 시공, DIY 가이드 등 흥미롭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KCC는 지난해 6월 스포츠 스타 박찬호를 모델로 제작한 ‘형이 왜 거기서 나와?’ 광고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면서 조회수 434만회를 돌파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과묵해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말수가 많은 탓에 '투머치토커'라는 별명이 붙은 박찬호가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안겼다.

회사 관계자는 “단순 브랜드 노출이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 온라인과 모바일 소통을 넓히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볼거리를 속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사 제공 KCC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