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신규 브랜드 포레나 미분양 ‘제로’

포레나 거제 장평, 브랜드 바꾸고 완판 달성
공사중·분양·입주 통틀어 6개 단지 연속 매진

거제 장평 포레나 조감도.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이 경상남도 거제시 장평동 337번지 일원에 분양한 재건축 단지 ‘포레나 거제 장평’이 완판(완전판매)됐다고 14일 밝혔다.

포레나 거제 장평은 지하 3층~지상 25층, 9개 동, 총 817가구 규모로 일반분양 물량은 총 359세대이며 입주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난 2018년 10월 처음 분양됐지만 조선업 불황에 따른 거제 부동산 경기의 침체로 잔여 물량이 다수 남은 바 있다. 그러나 최근 한화건설의 새로운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포레나’ 로 단지명이 변경되고 분양 조건도 다소 개선되면서 계약률이 빠르게 증가해 모두 매진됐다.

한화건설은 작년에도 미분양 관리지역이었던 천안에서 1순위 청약경쟁률 0.7대 1로 미분양이 예상됐던 포레나 천안 두정을 3개월만에 완판시킨 바 있다.

한화건설은 이번 포레나 거제 장평의 완판으로 작년 8월 포레나 브랜드 런칭 이후 매진 기록을 6개 단지로 늘렸다. 또한 포레나 브랜드로 분양되거나 브랜드를 변경한 모든 단지(공사 중 단지, 입주단지 포함)를 통틀어 미분양 제로(0)를 달성했다.

송희용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한화 포레나는 런칭 초기부터 높은 인기를 끌며 주택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고객들의 브랜드 변경 요청도 많아 지금까지 10개 단지 6674세대 규모의 기존 분양 단지를 포레나 브랜드로 바꿨다"고 말했다.

이어 "부동산 시장 장기 침체로 유명했던 거제시에서도 한화 포레나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수정 기자 crys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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