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김성배 기자
등록 :
2020-05-25 11:01
관련 태그

#쌍용건설

[2020주택브랜드대상]리뉴얼 후 분양시장 흥행돌풍

프리미엄브랜드 부문
쌍용건설 더 플래티넘

쌍용건설의 더 플래티넘이 명예의 전당 2020주택브랜드대상 프리미엄브랜드부문에서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쌍용건설이 최근 공급한 ‘더 플래티넘’ 아파트들이 연이어 청약에서 좋은 성적을 내면서 분양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쌍용건설은 지난해 1월 경기도 부평 이후 분양이 없던 ‘더 플래티넘’ 아파트를 올해 서울 서울역, 경기도 수원시 오목천역, 부산광역시 해운대, 대구 수성구에서 선보이며 청약 흥행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서울 중구 중림동에서 지난 2월 공급된 ‘쌍용 더 플래티넘 서울역’은 청약에서 평균 경쟁률 4.2대 1, 최고경쟁률 91대 1을 기록했다. 오피스텔은 평균 4.20 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전 타입 청약마감에 성공했다.

부산에서도 청약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3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에 공급하는 ‘쌍용 더 플래티넘 해운대’ 아파트 청약 결과, 총 88가구 모집에 1만9928명이 몰려 평균 226.4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에서 마감됐다. 19실이 공급된 오피스텔(전용 84㎡D) 역시 3268건이 접수돼 172대 1로 청약을 마쳤다.

게다가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에 공급하는 ‘쌍용 더 플래티넘 범어’ 아파트의 청약 결과, 총 121가구(일반분양) 모집에 2733명의 수요자가 몰려 평균 22.59대 1, 최고 29.05대 1(84㎡A타입)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쌍용건설은 서울, 수원, 부산 등 인기 지역에 실수요자를 타깃으로 하는 상품 개발과 공급으로 회사의 인지도와 이미지가 급상승한 것으로 분석한다.

특히 올해 공급된 단지가 인기리에 청약을 마감하며 이에 대한 연속된 언론보도 효과로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지수가 9위로 치솟은 것으로 평가한다.

매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하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에서 작년까지는 20~30위권에 머물러 있던 쌍용건설이 올해 1월에는 16위에 이어 3월에는 9위에 오르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 동안 아파트 공급량이 많지 않았던 쌍용건설은 지난 2018년 ‘더 플래티넘’으로 아파트 브랜드를 리뉴얼 한 후 수익성이 양호한 사업 수주와 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쌍용건설은 2018년 10월 국내 주택사업을 본격화하면서 주택 브랜드를 「더 플래티넘(The PLATINUM)」으로 통합해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의 아파트 브랜드인 ‘예가(藝家)’와 주상복합, 오피스텔 브랜드인 ‘플래티넘(PLATINUM)’을「더 플래티넘」으로 일원화 한 것이다.

한편 쌍용건설은 올해 총 12개 단지 총 7680가구(일반분양 4694가구) 분양을 통해 매출 증가와 함께 향후 도급순위 상승도 기대하고 있다.

김성배 기자 ksb@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삼성화재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주)뉴스웨이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8.03.10 | 발행일자 : 2008.03.10 | 제호 : 뉴스웨이
발행인 : 김종현 |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