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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게임 자회사 통합…“하반기 사업 확대 드라이브”

NHN픽셀큐브, NHN스타피쉬 흡수 합병
신규 게임발굴·서비스 고도화 위해 사업구조 개편

(사진-NHN)

NHN이 게임 자회사 통합 및 사업조직 개편으로 올해 하반기 게임사업 확대에 나선다.

2일 NHN은 게임 개발 자회사 NHN픽셀큐브가 NHN스타피쉬를 흡수합병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 본사 게임부분 조직을 PCD(Producer & Creative Director)그룹과 프로덕션그룹, 라이브서비스그룹 등 서비스 단계별 조직체계로 개편한데 이어 두 번째 조치다.

NHN픽셀큐브는 2014년 2월, NHN의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게임 개발 및 운영 전문회사다. 일본에서는 ‘라인팝’, ‘라인팝2’, ‘라인팝쇼콜라’로 이어지는 라인팝 시리즈를, 국내에서는 ‘프렌즈팝’과 ‘피쉬아일랜드:정령의항로’ 등을 서비스 중이다. 흡수 합병된 자회사 NHN스타피쉬는 ‘PC 한게임 고스톱’과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등 주로 캐주얼 보드 게임을 서비스해 왔다.

NHN관계자는 “이번 합병은 서비스 운영의 효율화와 함께, 기존 퍼즐게임과 캐주얼 보드 게임 간 타겟 유저풀 확대를 통한 시너지 제고”에 있다고 밝혔다. 합병 회사의 대표는 NHN픽셀큐브의 이승혜 대표가 맡게 된다.

NHN은 향후 ▲모바일 캐주얼 게임 및 일본향 게임 개발 경쟁력을 갖춘 NHN픽셀큐브와 ▲스포츠 게임 전문 개발사인 NHN빅풋의 양대 개발 자회사를 중심으로 게임 개발 역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게임부문 인력 채용도 정례화할 계획이다.

한편 NHN은 올해 하반기 모바일 FPS ‘크리티컬옵스:리로디드’와 인기 만화 IP를 활용한 액션 RPG ‘용비불패M’ 등 다양한 국내외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장가람 기자 j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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