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김성배 기자
등록 :
2020-08-06 09:25

수정 :
2020-08-06 11:21
관련 태그

#브루클린하이츠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 ‘작은 펜트하우스’ 열풍 이어갈까

한강변에 들어서는 고급 하이엔드 주거시설인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 홍보관이 공개되면서 분양 흥행에도 성공할지 이목이 쏠린다.

실제 최근 영리치와 오팔세대(OPAL, Old People with Active Lives)를 타깃으로 강남 논현동에서 분양한 럭셔리 펜트하우스 펜트힐 1차는 전 주택형이 마감됐고, 2차격인 펜트힐 캐스케이드도 완판이 기대되고 있다.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서 소형 위주로 선보인 르피에드도 계약이 모두 완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강북 지역에선 분양가가 10억 원이 넘는 고급 오피스텔로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선보인 ‘더라움 펜트하우스’는 3개월 만에 계약이 마무리됐고, 지난해 마포구 일대에 공급된 ‘마포 리버뷰 나루하우스’ 역시 2개월 만에 모든 계약을 완료했다.

이는 유망 스타트업, 프로게이머, 유명 유튜버 등으로 성공가도를 달린 젊은 재력가들과 성수 트리마제로 대변되는 호텔식 아파트 유경험자들이 작은 펜트하우스에 지지를 보낸 것인데, 럭셔리를 표방하는 한강 브루클린하이츠도 성공 깃발을 꽂을지 시선이 몰리고 있는 것.

시행·시공을 맡은 유진건설산업(주)은 지난달 31일 문을 연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 홍보관에는 오픈 첫 날을 비롯해 주말까지 실수요는 물론 투자수요의 발길이 이어졌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홍보관은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예약자 명단 확인 후 내부 출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입구에는 관계자가 상주하며, 홍보관 내부 곳곳에는 손 소독제가 마련돼 있다. 매일 한 차례 홍보관 전 구역에 방역도 실시 중이다.

예약제임에도 불구하고 홍보관 내부에는 유니트를 둘러보는 내방객들의 방문이 일정한 시차를 두고 끊임없이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방문객들은 서울 한강변에 들어서는 희소가치 높은 수익형 부동산이라는 점과 차별화된 설계, 고급 마감재 등에 관심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양천구 목동에서 온 김씨는 “부인 손에 이끌려 큰 기대 안하고 왔다가 여느 오피스텔에서는 볼 수 없는 고급 마감재와 특화설계에 신 문물을 접한 기분이다”라며 “사실상 1개의 원룸이 더 있는 것 같은 넓은 복층 설계, 계단 아래에 마련된 널찍하고 짜임새 있는 수납공간, 호텔에서나 접할 수 있는 파우더룸과 화장실이 분리된 샤워공간 등 차세대 주거공간을 보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강남구에서 온 정모씨(50)는 “은퇴 후 임대수익을 위한 투자처를 알아보던 차에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가 고급 주거공간으로 잘 나왔다고 해서 내방하게 됐다”라며 “여의도, 마곡 등 고소득 직장인이 모여있는 업무지구가 가까워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는 계약금은 분양가의 10%이고 오피스텔의 경우 중도금 60%, 도시형 생활주택과 판매시설의 경우 중도금 40% 무이자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다.

구 리버파크 호텔 부지인 서울 강서구 염창동 260, 260-1번지에 들어서는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는 지하 4층~지상 14층 규모에 오피스텔 47실과 도시형 생활주택 29가구 그리고 판매시설로 구성된다. 1층엔 판매시설, 지상 2~9층엔 오피스텔, 지상 10~14층엔 도시형 생활주택이 들어선다.

전 가구를 전면 막힘이 없는 한강변으로 배치해 양화한강공원에 조성 중인 양화인공폭포 영구 조망이 가능하며 고층 세대에서는 한강 영구 조망도 가능하다.

각 가구 내부는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브랜드인 유로모빌이 탑재되고 3대의 에어컨, 의류관리기, 냉장고, 의류건조기 및 세탁기 등이 풀퍼니시드(full-furnished)돼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동시에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이밖에 음성으로 조명과 커튼을 제어할 수 있는 KT기가지니(GiGA Genie)의 홈 IoT서비스도 적용된다.

2층에는 오픈 키친이 마련된 멤버십 라운지가 조성되며 국내 최고 서비스 기업 ‘돕다’와의 협약을 통해 발렛파킹, 짐 배달, 세탁물 보관, 방문객 확인, 예약 추천 및 예약 대행 등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1년간 무상으로 제공된다.

홍보관으로 활용 중인 구 리버파크 호텔은 연내 철거를 통해 2년 뒤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로 거듭날 예정이다.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염창동 260번지 현장에 마련돼 있다.

김성배 기자 ksb@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배철현의 테마 에세이
한국투자증권
집 걱정 없눈 세상을 만드는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주)뉴스웨이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252 우리빌딩 6층 | 등록번호 : 서울, 아00528 | 등록일자 : 2008.03.10 | 발행일자 : 2008.03.10 | 제호 : 뉴스웨이
발행인 : 김종현 | 편집인 : 강 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 민 | Tel : 02. 799. 9700 | Fax : 02. 799. 9724 | mail to webmaster@newsway.co.kr
뉴스웨이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Newsway. All Rights Reserved.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