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인천도시공사, 인천시 공익사업 보상 위·수탁 수행 개시

27일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장(왼쪽 세 번째)이 보상수탁 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는 토지보상 등에 따른 민원응대에 신속히 대응하고 원활한 수탁업무 추진을 위해 27일 보상수탁 사무소를 개소했다.

이번 수탁사무소 개소는 인천시와 공사가 지난 7월 30일 체결한 ‘인천광역시 관내 공익사업에 대한 손실보상 업무 위·수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결과다.

인천도시공사는 그간 조직 및 인력 부족으로 시 정책사업인 보상 위·수탁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못하였으나 이번 개소를 통해 단계적으로 토지보상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이 사업을 통해 인천시의 사업과 업무협력이라는 두 마리 토끼도 잡겠다는 계획이다.

8월 28일부터 운영하는 사무소는 공사 직원 중 보상전문 인력충원 및 감정평가법인 등의 아웃소싱 인력 등으로 구성되며 인력풀을 활용해 지속적인 보상수탁을 추진한다.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장은 “이번 보상수탁 사무소 개소로 인천시 대표 공기업의 책무인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우리가 가장 잘 하는 것으로 인천시의 발전을 위해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

보상수탁 사무소는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27번지 시티빌딩 20층에 위치하고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예술회관역 도보 1분 거리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