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태영그룹, 지주회사 TY홀딩스 공식 출범···대표이사엔 유종연

태영그룹이 지주회사인 TY홀딩스와 사업회사인 태영건설의 분할을 완료하고 지주회사 체재로 공식 출범한다.

TY홀딩스는 1일 창립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회사 분할 시 내정된 임원인사를 확정한다고 31일 밝혔다.

대표이사에 유종연 사장, 총괄임원에는 황선호 실장이 각각 선임될 예정이다.

유종연 TY홀딩스 신임 대표이사는 베인&컴퍼니 글로벌 파트너를 거쳐 SBS콘텐츠허브 대표이사와 네오파트너스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총괄임원에 선임된 황선호 경영관리실장은 삼성화재와 SBS를 거쳐 SBS미디어홀딩스의 경영관리를 담당한 그룹의 대표적인 기획·관리 전문가로서 TY홀딩스가 그룹 최상위 지주회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데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

TY홀딩스는 경영관리실 아래 지원팀과 운영팀을 두고 태영건설 출신인 송용호 팀장과 최준호 팀장을 선임할 예정이다.

TY홀딩스 관계자는 “지주회사 체제를 통해 사업부문별 특성에 적합한 의사결정 및 책임경영 체계를 확립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경영 전문성과 투명성이 증대되고 각 사업부분별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승범 기자 seo6100@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