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인천도시공사, 비룡공감2080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 본격 착수 外

사진= 인천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는 ‘비룡공감 2080 도시재생뉴딜 주민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7개 팀을 확정하고 사업추진을 위한 협약을 25일 체결했다.

2019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된 ‘비룡공감 2080 도시재생 뉴딜사업’(인천시 미추홀구 용현2동 일대)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용현2동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마을활동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공모는 주민들이 직접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이웃만들기’와 ‘우리마을만들기’, 인천에 기반을 둔 청년 및 사회적경제조직 등이 지역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참여하는 ‘기획공모’의 총 3가지 유형으로 진행됐다.

이에 지역주민과 사회적경제조직 등으로 구성된 총 11개 팀이 응모해 사업타당성, 주민역량, 실행력 등에 대한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7개 팀이 선정됐다. 공동 텃밭 운영을 통한 취약계층 대상 반찬나눔, 미술을 통한 마을 노후 공간 환경개선, 마을 생태지도 제작, 온라인을 활용한 아동 홈케어 교육 등 7개 사업이 총1,500만원을 지원받아 연말까지 주민주도로 추진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비룡공감 2080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초석이 될 이번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뉴딜사업에 대한 용현2동 주민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비룡공감 2080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함께 이끌어가는 주체로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인천도시공사

◇제2기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시민기자단 발대식 개최

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와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박인규)는 28일 제2기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시민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승우 사장을 비롯한 제2기 시민기자단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단에게 위촉장과 기자증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시민기자단은 기사기획·작성, UCC,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으로 구성돼 도시재생에 대한 색다른 시각과 접근방법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기자단은 직접 현장을 발굴해 발로 뛰며 시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인천 도시재생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제2기 시민기자단이 인천 10개 군·구의 숨겨진 이야기들과 장소들을 발굴하고 향후 도시재생사업에 활용될 콘텐츠를 시민의 손으로 발굴하는 다양한 사례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