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회는 우리 동네 문제를 주민들이 모여서 함께 의논하고 결정하는 주민대표기구로 올해 용현1·4동과 용현5동을 시범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구는 그동안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주민 홍보를 했지만 사업 홍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방역사항을 준수하면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주민자치회 개념과 전환배경, 주민자치위원 역할, 주민자치회 전환에 따른 운영 및 실무 등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자치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는 6일 주안 2동을 시작으로 다음달 13일 용현3동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 등에서 실시되며 동별 세부일정과 장소는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구 시민공동체과에 문의하면 된다.
◇“황색봉투·PP마대도 ‘빼기’앱으로 접수하세요”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모바일 폐기물 및 중고물품 중개 서비스 ‘빼기’에 황색봉투, PP마대 배출접수 기능을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톡에 ‘황색봉투’ 또 ‘동아이엔티’를 검색한 후 플러스친구로 추가하면 채팅상담으로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사업장생활계폐기물(가연성폐기물)과 공사장생활폐기물(불연성폐기물)은 전용봉투인 황색봉투와 PP마대를 구입해 배출 접수를 하면 수거가 된다.
기존 전화 접수와 홈페이지 접수로 모든 상담원이 통화 중인 상태이거나 인터넷을 사용하기 곤란했던 주민들 불편을 해소시키는 방법으로 두가지 모바일 접수를 추가했다.
‘빼기’ 어플에서는 배출 전 재활용 가치가 남은 폐기물은 중고매입기능을 통해 재활용업체 견적을 받아볼 수 있고 24시간 이내 매입을 원하는 곳이 없다면 봉투를 구매해 배출 접수하면 된다.
‘빼기’는 미추홀구 홈페이지에 배출 안내가 돼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jsn0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