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한국철도, 홈페이지에 고객 제안 접수창구 ‘서비스 아이디어 톡톡!!’ 오픈

한국철도(코레일)가 이용객이 직접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인 ‘서비스 아이디어 톡톡!!’을 개설해 28일부터 운영한다.

한국철도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개선 제안이나 혁신 아이디어를 상시 접수할 수 있다.

한국철도는 ‘서비스 아이디어 톡톡!!’을 통해 접수되는 아이디어 중 우수의견을 채택해 제안자에게 열차 운임 할인쿠폰(50%)을 제공하는 등 고객 제안 활성화에 힘을 기울이기로 했다.

우선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까지 우수의견 제안자를 선정해 할인쿠폰(△최우수 1명 4매, △우수 1명 2매, △입상 3명 1매씩)을 증정하고, 이후 정기적으로 우수의견을 선정·포상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철도는 오는 30일부터 ‘고객의 소리(VOC)’ 접수 절차를 간소화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

기존에 주소와 전화번호 등 4가지 개인정보 입력 절차를 간소화해, 성명과 회신받고자 하는 연락처(주소,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중 택 1) 등 2가지만 입력하면 바로 민원을 접수 할 수 있도록 VOC 시스템을 개선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용자 입장에서 철도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성배 기자 ksb@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