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업무 전담조직 신설 통한 내부 관리기능 강화GIB 경쟁력 확보 위한 커버리지 및 자문기능 강화
먼저 고객 신뢰회복을 위한 사후 관리체계를 강화키로 했다. 이를 위해 상품관리부를 신설하고 각 부서에서 수행하고 있는 사후관리 관련 업무를 총괄 관리한다. 또한 운영위험관리팀을 신설해 운영 리스크 관련 업무를 일원화하고 업무 프로세스 및 운영 시스템상 위험요인 점검과 관리방안을 수립한다.
지원업무 전담조직 신설을 통한 내부 관리기능도 강화한다. 지원업무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미들오피스와 백오피스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지원본부를 신설한다. 업무지원본부 내 신설되는 미들오피스팀은 영업과 운용부서의 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ICT 환경 변화에 신속 대응 할 수 있는 IT조직도 구축했다. ICT본부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DT(Digital Transformation) 추진력 확보를 위해 애자일(Agile) 운영 체계를 도입한다. 업무 전문성 중심의 셀 운영과 함께 프로젝트 별 매트릭스 조직을 운영하여 민첩하고 탄력적인 DT 대응체계를 마련한다.
GIB 경쟁력 확보를 위한 커버리지 및 자문기능도 강화한다. GIB그룹은 전통적 IB기능 강화를 위해 IPO3부와 인더스트리팀을 신설한다. 인더스트리팀 신설을 통해 리서치 기반의 산업별 전문성 있는 커버리지 영업을 지원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각 부문의 기본체계를 강화하여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조직을 구축하고 고객신뢰 회복과 자본시장 대표 증권사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라고 밝혔다.
뉴스웨이 김소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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