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카드뉴스]인테리어 新트렌드 ‘유튜브로 배워서 나 홀로’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실내 공간을 더 쾌적하고 아늑하게 만드는 데 관심이 부쩍 높아졌는데요. 이 시국 요즘 세대는 주로 어떻게 집을 꾸미고, 인테리어 활동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발표한 ‘MZ세대 리빙 제품 정보 탐색 및 인테리어 인식 조사’를 통해 살펴봤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89.8%는 현재 주거 공간 중 신경 써서 꾸민 곳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이 집 꾸미기에 필요한 가전·가구·소품 등 인테리어 정보를 찾을 때 주로 이용하는 검색 채널은 다름 아닌 유튜브. 그중에서도 일반인들이 만든 집·리빙 제품 후기 콘텐츠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었는데요.

응답자들은 인테리어로 공간이 달라진 이후 생활에도 변화가 생겼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정서적인 안정감이 상승(73.9%)’하고 ‘집에서 더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59.9%)’는 답변이 다수였지요.

주거 공간 중에 앞으로 더 바꾸고 싶은 곳도 있었는데요. 많은 이들이 잠자는 공간과 휴식 공간, 취미 공간을 순서대로 꼽으며 인테리어에도 온전한 휴식과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욕실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간은 내 스스로 모든 것을 해결하고 싶어 하는 셀프 인테리어 선호 답변이 높았습니다.

업무, 식사, 운동, 취미활동 등 무엇을 하든 집안에서 하는 게 가장 마음 편한 요즘. 당신도 일일이 손품·발품을 팔아 직접 실내 인테리어를 바꿔본 경험이 있나요?

박정아 기자 pja@

관련태그

#인테리어

#트렌드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