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디딤의 사업 파트너로 결정된 '63 RICH CULINARY LTD'는 태국 상장 건설사와 태국의 주요 쌀 수출 업체인 PRR그룹 소유주 자녀들이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다. 태국 수도 방콕에 대형 럭셔리 브랜드 펍인과 퓨전 중식당을 비롯해 대형 고급 레스토랑 6개를 운영하고 있는 전문 외식 기업이다.
63 Rich Culinary는 태국 현지 시장에 높은 이해도와 함께 한국 브랜드 도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디딤의 마포 갈매기 도입에 대한 논의를 지속해왔다. 2020년 디딤과 MOU 체결 이후 2022년까지 2년 동안 현지 시장 조사와 한식 시장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디딤은 방콕의 시암을 비롯한 주요 고급 상권을 태국 1호 매장 지역으로 선정하고 물색 중이다. 늦어도 올해 10월에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1호점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면 현 계약 조건을 마스터 계약으로 전환, 본격적으로 태국 시장에서 '마갈' 브랜드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디딤 해외사업 담당자는 "태국 시장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잘 발달된 프랜차이즈 시장을 가지고 있고, 현지 많은 현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동남 아시아를 비롯해 전 세계 곳곳에 진출하고 있는 경쟁력 있는 시장"이라며 "63 Rich Culinary는 자금력과 경험을 모두 갖춘 최상의 파트너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