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인생3모작'도 16~30일까지 동시 접수
'동구민 1인 1자격 취득' 프로그램은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안전 교육 지도사 ▲드론 정비제어 지도사 2급 ▲꽃 풍선 아트 지도사 1급 ▲가드닝 지도사 2급 ▲자원순환교육 지도사 1급 등 총 6개 반이다.
'신중년 인생3모작' 프로그램은 ▲몸에 좋은 생활 속 산야초 ▲중년 남성을 위한 필라테스 ▲색연필로 그리는 신중년의 미래 ▲제과 창업의 첫 걸음 ▲칼림바 지도사 2급 ▲너를 위한 세계 여행 첫 걸음 가이드 교실(온라인 실시간) ▲퇴직자를 위한 재무 설계 등 총 7개 반으로 만 50세 이상 64세 이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별 모집 인원은 각 15명씩으로 수강료와 재료비, 교재비는 무료이며 자격증 등록비는 별도이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동구평생학습관 방문 접수 또는 '동구 두드림' 앱 강좌 신청, 이메일,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동구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이 단순한 자격증 취득에 그치지 않고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일자리 유관기관과 연계해 취·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민 1인 1자격 프로그램은 지역민이 무료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이웃과 친목을 도모하며 취미활동이나 취업을 위한 배움의 기회를 얻고자 하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