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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918 스파이더, 성능과 효율성을 앞세워... 성능↑ 연비↑

포르쉐 918 스파이더, 성능과 효율성을 앞세워... 성능↑ 연비↑

등록 2013.05.18 21:30

윤경현

  기자

포르쉐 918 스파이더. 사진제공=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포르쉐 918 스파이더. 사진제공=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

포르쉐의 국내 공식 수입원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포르쉐 918 스파이더의 핵심 메시지는 바로 포르쉐 최고의 주행 역동성에 하이브리드이다고 밝혔다.

포르쉐 918 스파이더는 차량 전체가 하이브리드 구동장치를 중심으로 설계됐다. 효율과 성능 중 어느 한 쪽도 희생하지 않아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하이브리드 구동 장치의 잠재력을 뽐낸다.

섀시 전체가 탄소 섬유 강화 폴리머(CFRP)로 제작되어 무게가 가벼우면서도 비틀림 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전면과 후면 구조에 추가된 크래시 존은 사고 시 충격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한다.

포르쉐 918 스파이더. 사진제공=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포르쉐 918 스파이더. 사진제공=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

포르쉐 918 스파이더의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았다. 아울러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와 후륜 조향장치같은 추가 시스템들이 핸들링을 추가로 보완한다.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PAA)은 최적의 효율성에서 최대한의 다운포스에 이르는 3가지 모드에 따라 자동으로 변경되고, 하이브리드 구동장치의 작동 모드에 맞춰진다.

포르쉐 918 스파이더. 사진제공=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포르쉐 918 스파이더. 사진제공=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

918 스파이더의 핵심 컨셉트는 엔진과 모터 2개를 포함한 총 3개의 동력원 간의 추진력 분배로서, 지능형 관리 시스템이 이들의 공조를 제어한다.

한편 포르쉐는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플러그인 자동차용 콘센트와 업그레이드된 에너지 회생 기능을 갖춘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배터리는 조수석 쪽 B-필러에 위치한 충전 포트를 이용해 가정용 전원에 연결해 충전할 수 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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