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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국제섬유 전시회서 협력사와 공동부스 운영···상생협력 앞장

효성, 국제섬유 전시회서 협력사와 공동부스 운영···상생협력 앞장

등록 2014.10.20 10:47

강길홍

  기자

지난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인터텍스타일 전시회의 효성 크레오라 부스에서 효성 임직원들이 글로벌 고객들과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효성 제공지난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인터텍스타일 전시회의 효성 크레오라 부스에서 효성 임직원들이 글로벌 고객들과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효성 제공



효성이 세계 최대 섬유 시장인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전시회에서 국내외 협력사와 공동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상생 협력에 박차를 가한다.

효성은 20~21일 열리는 란제리·수영복 원단·부자재 전시회 ‘인터필리에르 상하이 2014’와 20~23일 열리는 섬유 종합 전시회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2014’에 참가해 세계 1위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creora®)와 나이론·PET 섬유 제품의 판로 확대에 나선다.

효성은 인터필리에르 전시회에서 한국·중국·베트남의 주요 고객인 아영 하이텍스, 현진니트(한국), Dongyang Hongji(중국), Hungyen(베트남) 등 6개사와 동반 부스를 꾸렸다. 인터텍스타일 전시회는 K-Boxing, Showme Group, Fashionning 등 18개의 중국 고객사와 함께할 예정이다.

인터필리에르 전시회에서 수영복에 사용되는 고내(高耐)염소성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하이클로(creora® highclo)를 주력으로 홍보하며, 최근 전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래쉬가드 시장을 타겟으로 해 고객들과 공동 개발한 원단을 공개한다.

또한 크레오라 하이클로와 함께 크레오라 에코-소프트(creora® eco-soft), 크레오라 이지스카워(creora® easy scour) 등 친환경 제품을 전세계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크레오라 파워핏(creora® Power-fit)의 기능을 극대화해 보여줄 수 있는 스포츠 의류 원단을 전시한 파워핏 Zone과 효성의 원사가 함유된 청바지를 전시한 데님 Zone을 신설해 creora®의 차별화된 기능성도 홍보한다.

특히 중국 시장의 경우 신축성과 내열성이 뛰어난 파워핏이 인기가 높아 관련 제품의 프로모션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크레오라 및 PET 차별화 제품을 활용해 신규 개발한 데님 제품들을 선보임으로써 데님 시장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조현준 효성 섬유 PG장은 “중국의 스판덱스 시장은 전세계 수요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연간 8% 이상 성장하고 있는 거대시장으로 효성은 중국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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