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청년개척단(AFLO) 3기 성과 발표 및 역량강화(After-AFLO) 추진
이번 성과발표회에서는 시장다변화 프런티어 선도기업과 매칭하여 각 다변화 대상국에 파견된 단원들의 팀워크와 업체-단원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한 다수의 수출 성공사례가 눈에 띄었다.
남아공 이상화 단원은 현지 유통업체 본사를 수차례 방문하며 열정적으로 한국의 쌀과자를 알렸고, 카자흐스탄 김상훈, 이정훈 단원은 카자흐스탄의 진입장벽을 넘어설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SNS활동을 더하여 한국의 버섯, 인삼, 전통주 등을 알리는 성과를 보였다.
농식품부와 aT는 아프로 단원들이 활동 후에도 지속적으로 역량을 개발․관리할 수 있도록 수료 단원들을 중심으로 7월 23일(월)부터 3주간 취업·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인 “After-AFLO”를 진행한다.
After-AFLO 프로그램은 아프로 단원들이 해외 파견을 통해 체득한 실무역량을 농식품 수출입현장에서 발휘하고, 농식품 수출업계는 역량 있는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취업과 창업 기본소양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청년개척단의 열정적인 몸짓을 통해 우리 농식품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보탰다는데 우리 농식품 업계의 미래가 밝다”며, “aT는 After-AFLO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만들고 농식품 분야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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