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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에어드레서’ 공개···의류관리기 도전장

삼성전자, ‘에어드레서’ 공개···의류관리기 도전장

등록 2018.08.21 10:00

한재희

  기자

에어·스팀·건조·청정 4단계 전문 의류 관리전문필터 적용으로 잔류 미세먼지·냄새까지 제거‘마이클로짓’ 서비스 공개···의류별 최적 코스 추천 4가지 색상으로 출시, 출고가는 174~199만원 대

삼성전자가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공개했다. 사진은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제품. 사진=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가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공개했다. 사진은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제품.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의류관리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LG전자가 사실상 독점해왔던 의류관리기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

삼성전자는 21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드레스가든에서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공개한 ‘에어드레서’는 에어·스팀·건조·청정의 4단계 전문 의류 청정 방식을 적용해 의류의 미세먼지와 냄새를 제거해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세탁기의 스팀 기술, 건조기의 저온제습 기술뿐 아니라 에어컨의 바람 제어 기술, 냉장고의 냄새제거 기술, 공기청정기의 필터 기술까지 삼성전자 가전 혁신 기술이 총 망라됐다.

위‧아래로 분사되는 강력한 ‘제트에어’와 ‘제트스팀’을 이용해 옷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에어드레서’는 에어 분사 방식 적용으로 옷을 흔들어 털지 않아도 돼 진동과 소음이 적고 각 코스별로 바람 세기가 달라져 의류 특성이나 소재에 따라 더욱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 ‘안감케어 옷걸이’는 강력한‘제트에어’가 옷의 겉뿐만 아니라 안쪽까지 관리하도록 해 피부가 직접 닿는 안감까지 청결을 유지해 준다.

‘미세먼지’ 전용 코스를 사용하면 25분 내에 미세먼지의 99%까지 제거할 수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전문 필터를 탑재해 미세먼지와 냄새를 의류에서 털어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품 내부에 잔류하거나 다른 옷에 배지 않도록 한다.

‘미세먼지 필터’는 제품 내부에 있는 먼지를 집진해 제거하고, 광촉매를 적용한 ‘냄새 분해 필터’는 담배 냄새 등 스팀 방식으로 제거하기 용이한 친수성 입자는 물론 고기 냄새와 같이 물에 잘 녹지 않는 입자까지 거의 모든 물질을 말끔히 분해해 준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호흡기내과 최천웅 교수는 “털어낸 먼지를 별도로 제거하지 않으면 집안으로 흘러 들어 체내에 유입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미세먼지 제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살균 코스’적용 시 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과 같은 생활 유해세균과 허피스‧인플루엔자‧아데노‧코로나 등 바이러스 4종을 99.9%까지 제거할 수 있다.

‘내부 살균 코스’도 있어 제품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해 더욱 위생적으로 의류를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과도 연동된다. 삼성전자는 이 날 행사에서 의류 브랜드의 상품 데이터베이스와 연계해 의류별 관리법을 제공하는 ‘마이클로짓(My Closet)’서비스를 공개해 주목 받았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의류에 부착된 라벨에 있는 바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의류 소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최적의 관리 코스까지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삼성전자는 삼성물산의 구호‧빈폴‧갤럭시‧에잇세컨즈 등 6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또 복수의 의류를 동시에 관리할 때 최적의 코스를 추천하는 ‘케어레시피’기능과 24시간 제품을 진단하고 제품 사용과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AI 기반 ‘홈케어 매니저’도 탑재됐다.

이 제품은 골드미러·우드브라운·우드로즈·클래식화이트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74만~199만원이다. 삼성전자는 9월 정식 출시에 앞서 8월 21일부터 삼성닷컴 홈페이지와 주요 유통을 통해 ‘에어드레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김현석 대표이사 사장은 “삼성전자는 세상에 없던 제품 혁신과 IoT 리더십,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으로 시장을 주도해왔다”며 “이 요소들이 모두 접목된 ‘에어드레서’는 새로운 차원의 의류청정 시대를 열고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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