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스클럽은 글로벌 유통업체 월마트의 자회사이자 매장 수 기준 미국 최대규모 회원제 창고형 매장으로 미국과 멕시코, 브라질, 중국 등에 총 862개 상당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글라스락은 2017년 8월부터 미주지역 샘스클럽 660여개 매장에 일괄 입점한 이후 납품량을 매년 늘려왔다. 2017년 8월 56억원 규모로 시작된 샘스클럽 수출 성과는 2018년에 109억원으로 두 배 가까이 증가했고, 올해도 7월까지의 수주액이 지난해 전체 성과에 근접했다.
서호준 삼광글라스 해외영업팀 팀장은 “이번 수주 성과는 글라스락의 메인 수출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여전히 유리 제품의 니즈와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남미 지역까지 시장을 확대했다는 점으로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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