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표는 이날 온라인으로 중계된 신년사에서 “’코로나19’로 시장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가운데서도 그룹은 성장세를 이어가며 새로운 기회를 창출했다”며 “전례 없는 위기 속에서도 글로벌 고객사의 점유율을 확대하고 신규 온라인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는 등 많은 성과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성과에 이어 올해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내부 관리체계 강화, 온라인 사업 확대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이를 위한 경영 키워드로 △새로운 공간을 선도하자 △새로운 환경과 상생하자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자 등 세 가지를 제시했다.
그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은 이미 온라인으로 연결된 단일 시장이 됐다”며 “고객을 중심으로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옴니채널'(Omni Channel) 전략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중국,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법인을 하나로 원료 공급부터 개발, 생산에 이르는 밸류체인(value chain)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시무식에서는 그룹 2021년 정기 임원인사도 발표됐다. 한해 업적이 뛰어난 직원에게 수상하는 코스맥스인 시상과 더불어 직원 349명에 대한 정기 승진 인사도 함께 진행됐다.
뉴스웨이 변상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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