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GS프레시몰, ‘채소 초저가 몰’ 매출 620% 증가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은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이 시범 운영하는 ‘채소 초저가 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20%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GS프레시몰은 물가 민감도가 높은 상품들의 최저가 검색을 통한 구매 건이 늘어나고 있는 변화에 따라 채소 초저가 몰을 상시로 운영하기로 했다.

GS프레시몰의 전년 동기 대비 올해 1분기 매출 발생 영역 중 ‘검색을 통한 구매 비중’은 25.2%에서 30.2%로 증가했고 ‘기획전 광고 배너를 통한 비중’은 26.4%에서 22.5%로 감소했다. 동기간의 검색 키워드 상위 20개 중에서는 대파, 양파 등 채소가 11개로 절반이 넘었다. 구매 목적이 명확한 상품의 최저가 비교를 통한 구매 트렌드가 점차 늘고 있는 것이란 게 회사 측 분석이다.

GS프레시몰은 이 같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채소 초저가 전용관의 상품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주요 온라인 몰의 유사 상품 가격을 모니터링 해 매일 2회 가격 정책을 조율한다.

또 신선 식품의 온라인 구매 시 소비자가 선도 관리에 대해 우려하는 것을 고려해, GS프레시몰은 국내산 유명 산지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입고, 진열, 피킹, 배송 전 과정에 콜드 체인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외에도 배송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상품의 훼손을 최소화 하기 위해 무른 채소들은 배송 전용 케이스를 제작했다.

GS프레시몰은 향후 정육, 과일 등의 카테고리로 초저가 몰 확대를 검토하는 한편, 라이브 커머스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김주환 GS리테일 IH운영실장은 “온라인 몰의 한계로 여겨져 왔던 신선 식품의 선도 유지를 최고의 강점으로 키워 향후 GS홈쇼핑과의 합병 시너지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kmj@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