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는 ‘전단’이라는 매개체를 중심으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과 소통한다. 전단은 주로 저렴한 할인 상품이나 계절에 맞는 제철 상품 중심으로 진행돼 왔다. 10일매장에 진열되는 전단에는 제철 상품이 아닌 1·3·6·9 라는 숫자가 들어가 있다. 각 숫자를 통해 롯데마트의 강점인 ‘초신선’ 상품과 시그니처 브랜드인 ‘3일 돼지’, ‘넘버나인한우’를 고객에게 알리고자 함이다.
숫자 1은 ‘산지에서 고객의 식탁까지 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단 하루라는 의미다. 새벽에 수확해 당일 오후 매장에서 판매되는 초신선 ‘무라벨 새벽 대추방울 토마토(1㎏·팩·국산)’, ‘오늘 낳아 오늘만 판매하는 오늘 계란(대란·10구·국산)’ 등을 선보인다. 무라벨 새벽 대추방울 토마토는 지난 달 22일 출시 이후 5만6000여개가 팔리며 5월 한 달간 전년대비 68.0%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숫자 3은 도축 후 3일 이내에 만나는 ‘3일 돼지’를 의미한다. ‘3일 돼지삼겹·목심(100g·냉장)’을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도정 후 3일 이내 신선한 쌀로 지은 밥을 사용한 ‘3일 도정미로 만든 초밥 2종’ 등도 선보인다.
6은 숫자 ‘6’과 ‘고기 육(肉)’의 동음이의어를 활용했다. 스트레스 없이 건강하게 키워낸 동물복지 닭고기 상품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전 품목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동물복지란 사육하는 가축을 건강하게 키우는 것 외에도 가축의 기본적 습성 및 본능을 최대한 영위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숫자 9는 한우 최고 등급인 넘버나인(No.9)을 뜻한다. 롯데마트의 시그니처 브랜드이자 프리미엄 한우 상품인 ‘넘버나인 한우 등심(100g·냉장)’, ‘넘버나인 한우 국거리·불고기(100g·냉장)’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 부문장은 “롯데마트의 차별화된 시그니처 브랜드인 ’3일 돼지’, ‘넘버나인’과 롯데마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초신선 단독기획 상품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숫자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대형마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초신선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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