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이슈 콕콕]부모들 경악시킨 ‘○○○ 초콜릿’ 퇴출된다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먹으면 안 되는 것과 먹는 것 간의 부적절한 결합 때문에 당혹스럽고 화가 난 경우. 부모라면 한 번쯤은 겪어봤을 텐데요. 구두약처럼 생긴 초콜릿, 매직처럼 보이는 음료, 우유팩 케이스의 샴푸 등이 그것들입니다.

이는 일명 펀슈머 마케팅 제품들로, 구매와 사용 시 색다른 즐거움을 주겠다는 취지에서 등장한 것인데요. 유아나 어린이에게는 혼동을 주기 십상, 음식이 아닌 걸 먹게 만드는 원흉이라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제 이 같은 펀슈머 제품의 판매가 원천적으로 봉쇄됩니다. 이번에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및 「화장품법」 개정안에 펀슈머 관련 내용도 포함된 것.(카드뉴스 이미지 참조)

이에 앞으로는 식품이 아닌 것의 상호·상표·용기를 식품에 쓰거나 이 같은 제품을 광고할 수 없습니다. 식품 용기를 모방한 화장품의 판매도 제한되지요.

볼 때마다 이래도 되나 싶던 비(非)음식 같은 음식, 혹은 음식 같은 비음식. 이제라도 안 볼 수 있어 다행입니다. ‘재미’도 좋지만 어린 아이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건 두고 볼 수 없습니다.

이성인 기자 silee@

관련태그

#펀슈머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