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SGC에너지, 2분기 영업익 303억원···상반기 누적 612억원 달성

thumbanil
코스닥 상장사 SGC에너지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 303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4228억원을 기록하면서 상반기 매출 8387억원, 영업이익 612억원을 기록했다.

건설부문, 유리사업부문 등은 전 분기 대비 큰 폭의 실적 상승을 기록했다. 하반기 에너지와 건설의 성수기를 감안하면, 2021년 목표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SGC에너지는 올해 가이던스로 매출 1조8185원을 제시한 바 있다.

박준영 SGC에너지 대표는 "지난 2분기에 가장 큰 규모의 보일러 GE4에 대한 정비가 있었음에도 SMP 가격 상승과 건설, 솔루션 등 자회사의 성장으로 매출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GE4로 인한 공백이 없는 데다 유가가 빠르게 오르고 있어 에너지 본업에서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분기 SMP의 평균 가격은 76.5(원/kwh) 였으나 2분기 평균 가격은 79.5(원/kwh)으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7월 들어서는 90(원/kwh)원대까지 오르고 있는 등 유가 상승에 따른 SMP 추가 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발전·에너지부문의 매출 증가는 하반기로 갈 수록 더 확대될 전망이다.

자회사 SGC이테크건설은 매출 3,109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6.4%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204억 원으로 직전 분기대비 71% 급증했다. 플랜트와 토건사업부문의 원가율이 개선되면서 이익이 크게 늘었다. SGC솔루션도 온라인 매출증가와 해외 매출 상승으로 매출과 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박준영 대표는 "연초 제시한 올해 가이던스에 대해서는 상반기에 이미 50% 수준을 달성했으며 하반기에는 시장상황이 훨씬 좋아 가이던스 달성은 무난할 것"이라며 "연내 100% 바이오매스 발전소인 SGC그린파워의 상업운전도 예정되어 있다"고 말했다.

한편 OCI계열사인 SGC에너지는 지난해 (구)삼광글라스와 이테크건설의 투자부문 그리고 (구)군장에너지 등 3사가 합병한 사업형 지주회사다.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집단에너지사업 선두주자로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

허지은 기자 hu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