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수제맥주 기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홍콩 진출

이미지 확대thumbanil

사진=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제공

수제맥주 스타트업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이하 어메이징)는 홍콩 프리미엄 슈퍼마켓 체인 ‘시티 슈퍼(City Super)’에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시티슈퍼는 ‘한류밥상’(Hallyu on a Plate) 기획전을 통해 한국의 인기있는 음식 또는 물건 등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정기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 어메이징은 한국을 대표하는 수제맥주 기업으로 선정돼 ▲성수동 페일에일 ▲어메이징 라거 필스너 ▲밀당 바이젠 ▲소프라하드셀처 등 4개 맥주를 선보였다.

어메이징은 지난해 싱가포르로 첫 해외 진출에 성공했고 이번 홍콩 외에도 현재 말레이시아, 중국, 인도네시아, 몽골 등 아시아 국가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진출한 홍콩의 경우 중화권 국가들의 푸드 트렌드를 선도하는 지역거점 국가로 꼽히는 만큼 인근 동남아 국가들로의 진출 가능성을 타진하는 테스트베드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어메이징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물량 확보를 위해 제 2 브루어리도 신설하고 있다. 제 2 브루어리가 완공되면 연 900만 리터의 생산력을 갖추게 된다.

김태경 어메이징 대표는 “과거 천편일률적이었던 한국의 주류 이미지에서 벗어나도록, 어메이징은 다양하고 특색있는 수제맥주를 세계시장에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며 “한류문화를 사랑하는 세계인들에게 단순히 보고 듣는 것뿐만 아니라 먹고 마시며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