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홈쇼핑 신상품만 모은 ‘신상품 탭’의 8월 방송알람 설정 수를 분석한 결과 ‘화장품(27%)’ 방송 알람 설정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31일 밝혔다.
화장품에 이어 ‘패션·잡화(23%)’, ‘식품(18%)’, ‘생활·주방(9%)’, ‘가전·디지털(8%)’ 순으로 높았다.
8월 화장품 신상품 중에서는 ‘쟈스 콜라겐 멀티밤’이 구매량 1위를 기록했고, 패션·잡화 신상품에서는 ‘풀앤조 코코 레이디 자켓’이, 디지털·가전은 ‘맛있는 녀석들 롤팬’, 식품은 ‘고창황토 햇 밤고구마’, 생활·주방 부문은 ‘스칸디노티아 IH솥뚜껑 그리들’의 구매가 가장 높았다.
한편, 신상품 탭은 홈쇼핑모아가 지난 6월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다. 홈쇼핑에서 과거 한 번도 방송하지 않은 신상품만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다. 홈쇼핑모아 신상품 탭 편성표는 매일 오전 새롭게 업데이트되며 편성표를 통해 1주일 동안 방송 예정인 신상품만 모아볼 수 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kmj@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