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문 대통령, 감사원장 후보에 최재해 전 감사위원 지명

thumbanil

문재인 대통령, 감사원장에 최재해 전 감사위원 지명.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감사원장 후보로 최재해 前 감사원 감사위원을 지명했다.

박수현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밝히며 “최재해 감사원장 후보자는 감사원 기획관리실장, 제1사무차장 등 핵심 보직을 거쳐 감사위원을 역임한 감사 전문가로서 감사행정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 법과 원칙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는 합리적 리더십, 뛰어난 조직관리 능력을 두루 갖추고 있어 대내외에 신망이 두텁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수석은 “감사원에 재직하면서 쌓은 균형감 있는 식견과 탁월한 업무 역량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엄정하고 공정한 감사운영을 통해 감사원의 독립성과 정치적 중립성을 강화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 후보자는 동국대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를 거쳐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이후 서울대에서 행정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이후 미국 인디애나대에서 정책학에서 석사를, 성균관대에서 행정학으로 박사 학위를 각각 받았다.

최 후보자는 또한 행정고시 28회 출신으로 관직에 입문한 뒤 감사원 기획관리실장, 제1사무차장, 감사위원 등 요직을 거친 뒤 현재 LS 전선 비상임감사를 지내고 있다.

유민주 기자 youmin@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