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김천시, 메타버스 활용 청소년 진로·인성캠프 운영

이미지 확대thumbanil

사진제공=김천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11일 메타버스 타고 떠나는 청소년진로・인성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진로・인성캠프는 개더타운이라는 매체를 활용해, 온라인 MLST학습전략 검사, 어플을 활용한 프레디저 진로탐색 검사, 피터와 함께하는 비젼트리 특강, 마음 챙김 명상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송○○군은 “캠프에 참여해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피터가 자신이 믿는 대로 미래가 만들어진다는 말이 큰 힘이 되었다. 그리고 모둠별로 활동도 하고 쉬는 시간에 개더타운을 체험하면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메타버스는 현실과 상호작용하는 가상세계로 요즘 청소년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는 게임 환경과 비슷하여 비대면 교육으로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이러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프로그램 실시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메타버스 2차 진로캠프를 10월 4일 진행할 예정이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