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카드뉴스]부자? 40억은 있어야···내 평생 가능할까 보니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이미지 확대thumbanil
많은 사람들이 바라지만 모두가 이룰 수는 없는 것. 바로 ‘부자(富者)’라는 꿈인데요. 얼마를 갖고 있으면 부자로 인식되는 걸까요? 최근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직장인 619명에게 부자의 기준에 대해 물었습니다.

응답 결과는 평균 40억원. 20대 직장인이 39억, 30대가 41억, 40대는 39억이라고 답해 연령별로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정도 재산, 과연 모을 수 있을까요?

응답자 대부분은 회의적이었습니다. 본인이 평생 모을 수 있는 재산에 대해서는 평균 10억원이라고 답한 것. 부자 기준 대비 1/4 수준입니다.(이하 카드뉴스 이미지 참조)

부자가 못 될지언정 모으는 데까지는 모아야겠지요? 설문 참여 직장인의 69.5%는 재산을 모으기 위해 재테크를 한다고 답했습니다. 연령별로는 30·40대의 응답률이 78%와 77.5%, 20대는 46.7%로 나타났습니다.

직장인들의 재테크 성향은 공격적 투자보다는 원금을 보장하는 안정형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왔는데요.

실제로 이용하는 수단도 예적금 등 저축형 금융상품(61.4%) 비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어 국내 주식투자(35.6%), 펀드 등 투자형 금융상품(32.1%) 순. 단, 20대의 경우 국내 주식투자를 한다는 비율이 과반을 넘었습니다.(59.7%)

이상 직장인이 생각하는 부자의 기준, 재테크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얼마를 목표로 어떻게 모으고 있나요?

이성인 기자 silee@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