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SK이노, 배터리 투자속도···포드 합작사에 5조1000억원 투자 결의

이미지 확대thumbanil

SK이노베이션 서산 배터리 공장.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이 포드와 합작법인인 ‘블루오벌SK’에 투자규모를 대폭 확대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7일 이사회를 열고 포드사와 합작법인인 ‘블루오벌SK (BlueOvalSK)’를 통한 미국 내 배터리 생산 공장 건설 투자를 위해 5조1000억원을 투자키로 하고 이를 결의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는 SK이노베이션의 지난해 자기자본의 2.5%를 상회하는 금액이다.

SK이노베이션 이사회는 블루오벌SK가 생산해야 할 배터리가 당초 예상 대비 두배 이상 증가한 점을 반영해 이 같은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

앞서 SK이노베이션과 미국 포드는 지난 5월,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을 위한 합작법인인 ‘블루오벌SK’를 설립하기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당시 SK는 합작법인에 포드와 SK이노베이션이 함께 총 6조원 규모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나 SK이노베이션의 투자금액만 총 5조1000억원에 달해 총 투자금액도 자연스럽게 증가할 전망이다.

단, SK이노베이션은 실제 투자 집행은 사업 진척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지숙 기자 jisuk618@

관련태그

#SK이노베이션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로또리치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