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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리테일앤인사이트와 지역마트 플랫폼 활성화 M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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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본사에서 (왼쪽부터) BIC 양창훈 회장, 리테일인사이트 성준경 대표이사, 하나카드 권길주 대표이사, 박의수 영업그룹장이 21일 지역마트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제휴 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식품유통 플랫폼 전문기업인 리테일앤인사이트와 차세대 지역마트 플랫폼사업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기업 유통사업자에 비해 경쟁 열위에 있던 지역 중소마트에 유통플랫폼 개발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마트 중소 사업자는 상품 소싱부터 구매, 결제, 배송에 이르기 까지 유통사업 전반에 걸쳐 IT시스템, 마케팅 및 금융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플랫폼내 PLCC 상품개발 ▲플랫폼 참여 가맹점 공동 모집 및 모바일 결제 서비스 개발 ▲ 플랫폼 활성화 공동 마케팅 ▲ 플랫폼 참여 사업자를 위한 구매 카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전국 지역 마트로 연결된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빅데이터와 하나카드의 결제데이타를 결합한 새로운 데이터 사업기회를 발굴한다.

하나카드 권길주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와 대기업 유통사업자와 경쟁으로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지역 중소상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리테앤인사이트와의 협력을 통해 위기 극복과 동반성장이라는 우수한 성공사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성준경 대표는 “이번 하나카드와 제휴협약으로 지역마트와 소비자 그리고 공급사가 상생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발전 및 확장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대한민국 유통의 전환점을 만들어 내는데 큰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수정 기자 crys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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