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삼성전자, 구글 이어 ‘최고 글로벌 브랜드’ 2위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이미지 확대thumbanil

사진=유고브(Yougov)

삼성전자가 영국 여론조사업체 유고브(Yougov)가 선정한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에서 구글에 이어 2위에 올랐다.

16일(현지시간) 유고브가 발표한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20위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종합 점수 99점으로 2위에 올랐다. 지난해 4위에서 2계단 상승했다.

1위는 111점을 받은 구글이 올랐다. 3위 넷플릭스, 4위 유튜브, 5위 왓츠앱 등이 올랐다. 6~10위는 쇼피, 아마존, 아디다스, 데톨, 나이키 순으로 나타났다.

유고브는 전세계 54개 시장과 1700만명 이상 패널 데이터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상, 품질, 가치, 만족도, 추천도, 평판 등을 토대로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해당 조사에서 2017년 4위, 2018년 3위, 2019년 4위, 2020년 4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까지 5년 연속 톱5에 올랐다.

허지은 기자 hur@

관련태그

#삼성전자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