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7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20℃

제주 20℃

신안군, ‘임자대교 개통 기념’ 전국 지구력 승마대회 개최

신안군, ‘임자대교 개통 기념’ 전국 지구력 승마대회 개최

등록 2021.11.26 15:22

노상래

  기자

공유

26~28일 사흘 간, 임자도 대광해변에서... 장애물·지구력 경주·말 품평회 등

26일 신안군 임자 대광해변에서 열린 ‘임자대교 개통 기념 전국 지구력 승마대회’ 에서 한 선수가 장애물 경기를 하고 있다.26일 신안군 임자 대광해변에서 열린 ‘임자대교 개통 기념 전국 지구력 승마대회’ 에서 한 선수가 장애물 경기를 하고 있다.

신안군 임자도에서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 간 ‘임자대교 개통 기념 전국 지구력 승마대회’가 열린다.

대한승마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와 신안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폭 200m, 길이 12km의 광활한 백사장으로 유명한 임자도 대광해변에서 장애물 경기와 지구력 경주 외에도 말 품평회 등 이벤트가 열린다.

대광해변은 2007년 전국 최초 국제 해변승마장으로 개장되어, 자연친화적 농촌형 승마장으로서, 그동안 승마대회를 비롯한 승마산업의 메카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올해 개통한 임자대교를 기념하고, 그동안 교통 불편으로 방문이 어려웠던 승마인과 관광객에게 임자대교 개통 소식을 전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은 이번 대회 개최로 승마산업의 저변 확대라는 말산업 측면의 효과와 함께 대광해변과 튤립공원 등 임자도 주요 관광지 홍보와 농수특산물 판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웨이 노상래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