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코리아씨이오서밋, 'NFT META Korea 2022' 성황리 종료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이미지 확대thumbanil
코리아씨이오서밋이 7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서울 파르나스에서 연 제15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NFT META Korea 2022'를 성황리에 마쳤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고 더마블스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등 정부기관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한국메타버스미디어협회 ▲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 ▲한국금융ICT융합학회 ▲한국블록체인학회 등에서 후원했다. 언론 파트너로는 뉴스웨이, 코리아헤럴드, 아주경제 등이 협력했다.

이번 행사는 정부 당국을 비롯한 정치, 경제, 산업, 학계가 함께 발전하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인사말과 정우택, 이영 의원의 축사로 시작해 총 9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제1세션은 '새 정부의 디지털 정책 방향, 어디로 가야하나'를 주제로 입법기관 토론이 개최됐다. 주영섭 서울대 특임교수(전 중소기업청장)을 좌장으로 ▲김형중 고려대 특임교수 ▲송석준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조승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 ▲양향자 반도체산업경쟁력강화 특별위원장 ▲조명희 미래산업일자리특별위원장 ▲윤창현 가상자산특별위원장이 토론에 참여했다.

'웹3.0 시대 : NFT에서 메타버스까지'를 주제로 열린 제2세션은 한장겸 샌드박스 부사장, 황라열 힐스톤파트너스 대표가 기조연설자로 나섰다.

제3세션은 '블록체인, 우리는 지금 웹3.0으로 간다'를 주제로 인호 고려대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좌장으로 참여했다. 전명산 소셜인프라테크 대표, 김현규 오지스 CMO, 박주남 우쥬록스 대표는 주제 발표자로 웹3.0 시대를 소개했다.

오후에 진행된 제4세션에는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가 'DeFi, 디지털 금융의 새로운 미래'란 주제로 탈중앙화금융(DeFi, 디파이)의 세부적인 내용을 설명했다.

제5세션은 '새로운 디지털 금융 장르, NFT'를 주제로 토론이 이어졌다. 최화인 블록체인 에반젤리스트를 좌장으로 백종윤 코드베르그 대표, 박성준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장, 양백 아이피샵 부회장, 알버트안 파워팬 대표가 NFT를 이용한 금융 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제6세션에는 '루키들의 꿈 : NFT의 뉴 패러다임'이 진행됐다. 김형준 명지대 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한국 NFT의 상징 메타젤리스의 개발자 조현진 젤리스페이스 대표와 20대 청년기업가 마크 황(황동우) 팬버스 대표가 발표 및 토론자로 참여했다. 메타젤리스는 'NFT META Korea 2022'의 홍보대사 '젤리스' 캐릭터 개발사다.

제7세션은 'NFT 및 메타버스를 향한 Step by step'을 주제로 블록체인 산업의 현재를 알렸다. 박수용 한국블록체인학회장이 좌장을 맡고 최백준 틸론 대표이사, 김은지 파우누스 CMO, 김성주 크로스인터내셔널 LLC 의장, 이주노 베리컬처·베리스토어 부사장이 현장의 목소리를 전했다.

'NFT 성장의 방향을 묻다'를 주제로 한 제8세션은 황석진 한국NFT학회장을 중심으로 최수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장이 '심버스의 확장: 프랙탈네트워크와 서비스 솔루션'을, 박재성 이델코테인먼트 회장이 '크립토 아크의 P2E게임 및 NFT 활용사례'를 발표했다. 황라열 힐스톤파트너스 대표는 패널로 참여했다.

제9세션에는 '새 정부 디지털자산 정책의 전환과 기대'를 주제로 토론이 진행됐다.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을 역임한 유일호 (법)클라스 고문이 좌장을 맡고, 최수현 전 금융감독원장, 이정엽 블록체인법학회장, 박성준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장, 이종구 김앤장 변호사 등이 토론자로 나섰다.

저녁에 진행된 마블스나잇 만찬 행사에는 비즈니스 확대 모색을 위한 VIP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다. 행사 축하를 위해 '미스트롯2'로 유명한 가수 은가은, 가수 설하윤, 바이올리니스트 이하림이 특별 퍼포먼스를 펼쳤다.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은 "어느덧 열다섯 번째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행사의 일환으로 NFT META Korea 2022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행사가 NFT,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해 '디지털 플랫폼 정부'가 담고자 하는 정책에 방향점이 됐길 바란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배태용 기자 tybae@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