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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현대백화점, 태국 시장에 '더현대 서울' 성공 모델 수출

유통·바이오 유통일반

현대백화점, 태국 시장에 '더현대 서울' 성공 모델 수출

등록 2024.02.21 15:33

이병현

  기자

20일(현지 시각) 오전, 태국 방콕 시암 피왓 빌딩에서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사진 왼쪽), 차다팁 추투라쿨 시암 피왓 그룹 총괄 CEO(사진 오른쪽)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20일(현지 시각) 오전, 태국 방콕 시암 피왓 빌딩에서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사진 왼쪽), 차다팁 추투라쿨 시암 피왓 그룹 총괄 CEO(사진 오른쪽)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21일 자사의 플래그십 스토어 '더현대 서울'의 성공 모델을 태국으로 수출한다고 밝혔다.

이는 태국의 대표 리테일 그룹인 시암 피왓과의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통해 방콕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내에 'K콘텐츠 전문관'을 운영하기 위한 계획의 일환이다. 현대백화점의 독창적인 매장 운영 노하우가 주요 전수 내용이 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하며, 특히 MZ세대를 겨냥해 K푸드, K팝, K웹툰 등 다양한 K콘텐츠로 구성된 팝업 콘텐츠와 매장 구성을 통해 K콘텐츠 전문 특화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국내 중소·중견 브랜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도 할 예정이다.

양사는 또한 매장 운영 노하우의 상호 교류, 이색적인 팝업스토어와 인테리어 구성을 통한 공동 연구, VIP 마케팅 공동 진행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현대백화점의 정지영 사장과 시암 피왓 그룹의 차다팁 추투라쿨 총괄 CEO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시암 피왓 그룹은 1958년 설립된 이래 시암 파라곤, 시암 디스커버리 등 여러 쇼핑몰을 운영하는 태국의 대표 유통 기업이다.

이번 협력은 시암 피왓 그룹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더현대 서울 매출 중 20~30대 비중이 58%로, 더현대 서울을 제외한 현대백화점 평균 비중(25%)보다 두 배 이상 커 MZ세대의 호응이 높은 점을 주목한 결과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통해 태국은 물론, 동남아시아에 더현대 서울의 우수성을 알려 나갈 것"이라며 "국내 중소·중견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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