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전문 웹사이트 ‘해줌’(주식회사 이든스토리 대표 권오현)은 내달 8일 오후 1시 서울대학교에서 올해 완공을 목표로 하는 예비 발전사업자를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사업(RPS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해줌은 지난 12월에 진행된 1차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태양광 발전사업 예정자들의 계속되는 추가 요청에 앵콜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으며 선착순 50명에게 참가기회를 제공한다.
해줌 관계자는 “해줌 설명회에 예비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이 주목하는 이유는 태양광 시공기업이 아니므로 고객의 입장에서 태양광 시장에 대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정보 획득과 판단이 가능하다는 생각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해줌 설명회는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장점보다는 사업 준비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시행착오를 줄이고 과대광고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눈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해줌은 태양광 발전사업 경제성 분석 방법을 비롯한 RPS 제도에 대한 안내, REC 계약 방법 등 그동안 1000건 이상의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고객들로부터 받았던 주요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유용한 정보와 생생한 사례를 제공한다.
더불어 태양광 발전사업의 사업성 분석 기법 설명과 함께 설명회 자리에 금융전문가를 초빙해 금융 관련 설명을 듣고 현재 계획 예정인 사업 관련 대출 상담을 한자리에서 받아 보는 기회까지 마련할 예정이다.
권오현 이든스토리 대표는 “해줌에서는 고객들이 태양광 시장에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얻어 갈 수 있으면서 동시에 소통이 가능한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태양광 시장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설명회에 대한 궁금한 점은 해줌 홈페이지의 ‘문의하기’ 등을 활용하면 된다.
최원영 기자 lucas201@
관련태그
뉴스웨이 최원영 기자
lucas201@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