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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비즈메카 이지’에 통화·메신저 기능 추가

KT, ‘비즈메카 이지’에 통화·메신저 기능 추가

등록 2016.09.13 09:49

한재희

  기자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업무환경 편의선 개선통화·메신저 기능은 모바일 업무 니즈 반영 결과9월 말에는 화상회의 기능을 추가 예정

KT 모델이 ‘비즈메카 이지’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KT제공.KT 모델이 ‘비즈메카 이지’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KT제공.

KT가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 ‘비즈메카 이지(bizmeka EZ)’의 통화, 메신저 등의 기능을 추가해 더 폭넓은 업무 기능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비즈메카 이지는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다. 웹과 모바일을 연동하고 개별 사이트에서 이용해야 했던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현재 25종의 업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월 출시 후 20,000여개의 고객사 확보하며 순항 중이다.

비즈메카 이지의 통화, 메신저 기능은 PC에서 모바일로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많은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모바일로 업무를 하고자 하는 니즈를 반영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그 동안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은 모바일 연동 기능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관리 및 비용 등 어려움을 이유로 쉽게 모바일 오피스를 도입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제 비즈메카 이지를 통해 업무용 유선전화를 PC와 모바일에 연계해 고객관리 및 통화설정 등의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비즈메카 이지 ‘통화’ 기능은 전화가 올 때마다 ‘거래처’, ‘주소록’에 등록된 고객 정보를 PC나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또 통화 중 중요 내용을 메모로 남길 수 있고, 사전 설정을 통해 유선번호로 온 전화를 휴대폰 또는 다른 전화로 착신 전환도 가능하다.

지난 7월 출시된 ‘메신저’ 기능을 모바일까지 확대하여 일반 SNS를 쓰면서 제기되어온 보안, 프라이버시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또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 외에 일반 SNS 와 달리 기업 조직도 제공, 본인의 상태 설정(온라인/회의중/집중근무중/부재중)을 할 수 있다. 게다가 ‘통화’ 기능을 ‘메신저’와 연계하여 메신저 내 버튼을 통해 바로 전화를 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소통이 가능하다.

9월 말에는 화상회의 기능을 추가해 기업 간의 업무 커뮤니케이션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재희 기자 han324@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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