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업무환경 편의선 개선통화·메신저 기능은 모바일 업무 니즈 반영 결과9월 말에는 화상회의 기능을 추가 예정
비즈메카 이지는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다. 웹과 모바일을 연동하고 개별 사이트에서 이용해야 했던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한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현재 25종의 업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월 출시 후 20,000여개의 고객사 확보하며 순항 중이다.
비즈메카 이지의 통화, 메신저 기능은 PC에서 모바일로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많은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모바일로 업무를 하고자 하는 니즈를 반영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그 동안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은 모바일 연동 기능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관리 및 비용 등 어려움을 이유로 쉽게 모바일 오피스를 도입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제 비즈메카 이지를 통해 업무용 유선전화를 PC와 모바일에 연계해 고객관리 및 통화설정 등의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비즈메카 이지 ‘통화’ 기능은 전화가 올 때마다 ‘거래처’, ‘주소록’에 등록된 고객 정보를 PC나 모바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고객 응대가 가능하다. 또 통화 중 중요 내용을 메모로 남길 수 있고, 사전 설정을 통해 유선번호로 온 전화를 휴대폰 또는 다른 전화로 착신 전환도 가능하다.
지난 7월 출시된 ‘메신저’ 기능을 모바일까지 확대하여 일반 SNS를 쓰면서 제기되어온 보안, 프라이버시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또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 외에 일반 SNS 와 달리 기업 조직도 제공, 본인의 상태 설정(온라인/회의중/집중근무중/부재중)을 할 수 있다. 게다가 ‘통화’ 기능을 ‘메신저’와 연계하여 메신저 내 버튼을 통해 바로 전화를 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소통이 가능하다.
9월 말에는 화상회의 기능을 추가해 기업 간의 업무 커뮤니케이션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재희 기자 han324@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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