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제작한 민원편람에는 조직개편 사항을 반영해 수정·보완하였으며, 부서별 표준 민원사무의 신청방법과 구비서류, 처리절차, 수수료 등 총 313건의 민원내용이 일목요연하게 수록되어 있다.
또한,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 절감 및 법률적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민원 신청 서류를 사전에 검토하여 처리 가능 여부를 미리 알려주는 사전심사청구 신청대상 민원에 대한 내용도 함께 실어 사전심사 청구 제도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군은 2017년 민원편람을 군청과 읍·면 민원실에 비치하고 군청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열람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뉴스웨이 방남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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