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2해째를 맞는 이 행사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지역산업 성장을 주도하고 좋은 일자리 창출 등 모범적인 기업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귀감이 되어 온 중소기업인들을 선정․포상하고, 지역 중소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다.
행사에는 권영진 시장을 비롯해 중소기업 관련 행정기관장 및 지역 내 기업지원기관장과 지역 중소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혁신으로 성장을, 일자리로 상생을! 중소기업인 여러분들이 대구 경제의 주인공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2017년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 6개사, 성과우수스타기업 9개사 등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그동안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으로 지역 경제발전에 공헌한 ‘2017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에서 ㈜대주기계(대표이사 이재형)가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최우수상에 ㈜세신정밀(공동대표이사 이익재, 이중호)과 (주)씨디씨뉴매틱(대표이사 김화동), 우수상에 (주)이슬나라(대표이사 라영임)와 부호체어원(주)(대표이사 김상철), 현대코퍼레이션(주)(대표이사 강종구)이 선정되었으며, 이들 수상업체 6개사에는 상장, 현판 및 중소기업대상기를 수여하고, 생산제품 홍보부스를 설치, 운영해 뛰어난 기술력과 대표 상품 등을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2014년 스타기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3년 동안 고용 창출, 매출 증가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성과우수스타기업 9개사에도 표창패가 수여되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역 경제 발전과 지역 산업 부흥을 위해 모든 노력을 쏟고 있는 중소기업인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대구 경제의 주인공이 되어 줄 것을 당부드리고 대구시와 중소기업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반드시 대구를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대구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