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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아동학대 예방 앱 ‘아이지킴콜112’···1년만에 이용객 4만명 돌파

삼성전자, 아동학대 예방 앱 ‘아이지킴콜112’···1년만에 이용객 4만명 돌파

등록 2017.11.19 11:34

임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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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지킴콜112 화면, 사진=삼성전자 제공아이지킴콜112 화면,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19일 보건복지부산하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대학생과 함께 개발한 '아이지킴콜112' 앱의 사용자수가 서비스 1년 만에 4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이지킴콜112'는 아동학대에 대한 구별이 모호한 상황에서 누구나 쉽게 학대 징후를 발견하고, 학대 의심 상황을 신고할 수 있도록 돕는 앱이다.

이 앱은 ▲아동학대 유형과 징후를 알 수 있는 교육자료 ▲아동학대 관련 법령 ▲학대 의심상황에서 학대 징후를 확인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 ▲익명 문자신고 등의 기능을 담고 있다. 지난해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19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이지킴콜112'는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에 대학생들이 아이디어를 제안해 삼성전자의 비용 지원과 임직원 멘토의 기술 지원으로 완성됐다. 개발 과정에는 아동보호전문가, 경찰관 등 관련 기관의 피드백을 반영했다.

홍창표 중앙아동보호기관 팀장은 "아동학대 사례가 늘고 있는 것 자체도 문제지만 신고 건수가 부족한 것이야 말로 사회적 문제" 라며 "아이지킴콜112는 아동학대 신고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고마운 앱"이라고 말했다.

박용기 삼성전자 사회공헌사무국 부사장은 "삼성전자 임직원의 전문성을 활용해 개발한 아동학대 신고 앱을 통해 학대 받는 아이들이 고통에서 벗어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가 발전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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