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재 연구원은 “스튜디오드래곤은 드라마 제작 및 판권 수익을 매출로 인식하는 회사”로 “수익은 제작비 대비 70% 수준의 방영권 판매, 약 20%의 PPL(협찬광고), 30% 이상의 판권 판매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스튜디오드래곤의 사업은 CJ E&M 방송 매출 중 수신료를 제외한 기타 부분으로, CJ E&M이 본격적으로 주목 받기 시작한 2014년 이후 CJ E&M 방송 매출의 45%까지 성장해온 핵심 비즈니스”로 “상장 이후 글로벌 사업 확장 및 크리에이터 투자 확대로 향후 5년간 매출 CAGR(연평균성장률) 18%”를 전망했다.
아울러 “만약 연간 1~2편이 넷플릭스 또는 중국에 판매될 경우 기존 추정 영업이익 대비 약 40% 수준 증가 할 것”이며 “이를 반영한 추정 시가총액은 1조5000억원(5만4000원)까지 오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단 김 연구원은 “중국향 컨텐츠는 사전제작, 한류 배우, 장르 및 소재 등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중
국발 매출의 경우 실제로 검증 된 이후 실적에 반영하더라도 늦지 않다“고 판단했다.
뉴스웨이 장가람 기자
ja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