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까지 4차에 걸쳐 최근 농·식품 소비트랜드 공유매력적인 농장 슬로건 만들기 포장디자인 등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 진행
이번 교육은 강소농들의 경영역량 강화를 통해 소득증대와 지역 활성화를 주도한다는 취지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지난 11일 1차 교육을 시작해 15일과 25일, 그리고 7월 2일 ㈜농부릿지 조현준 대표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농·식품 소비 트랜드 현황 및 분석, △브랜드 스토리 명함 및 농장 슬로건 만들기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한다.
농업인들은 “강소농으로 성공하신 분들이 직접 현장에서 경험하고 느낀 것들을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크다”라며 “우직하게 농사만 짓는 시대는 지났으니까 잘 배우고 접목해 나도 성공한 농부가 되고 싶다”라고 전했다.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후속 교육은 강소농 육성을 위한 선도 농업경영체 우수모델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외에도 생산비 등 비용절감과 농작물 품질균일화를 위한 품질개선, 신제품 개발 및 홈페이지 구축 등의 고객확대, 공동 브랜드 개발 및 유통채널 다양화 등 가치향상을 위한 사업을 지원해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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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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