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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한국 자동차 최초 ‘레드 닷’ 올해의 브랜드 선정

현대차, 한국 자동차 최초 ‘레드 닷’ 올해의 브랜드 선정

등록 2018.10.16 11:07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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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3대 디자인상서 최고영예 ‘올해의 브랜드’ 선정한국 자동차 업체 처음, 한국 기업 중 두 번째로 달성“현대차 브랜드 방향성 자부심 갖고 창의적·혁신적 도전 지속할 것”

현대자동차의 레드 닷 어워드 올해의 브랜드 상 수상은 한국 기업 중에서는 두 번째, 한국 자동차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달성한 쾌거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현대자동차의 레드 닷 어워드 올해의 브랜드 상 수상은 한국 기업 중에서는 두 번째, 한국 자동차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달성한 쾌거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한국 자동차 기업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올해의 브랜드(2018 Brand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올해의 브랜드’ 시상은 매년 3개 부문의 시상 결과를 종합해 1년간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창의성과 혁신적 디자인을 보여준 1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레드 닷 어워드 최고의 영예로, 이 상의 수상은 한국 기업 중에서는 두 번째, 한국 자동차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달성한 쾌거다.
 
현대차는 2012년 i30를 통해 처음으로 레드 닷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후 제네시스(DH), i10,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넥쏘, 코나 등 다양한 차량들이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이 외에도 현대 컬렉션 스툴(의자)이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수상했고 현대사운드, 현대 모터스튜디오 등이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수상한 바 있다.
 
올해에는 제품 디자인(수송 디자인) 부문에서 넥쏘와 코나 2개 차종이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쏠라티 무빙호텔’이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받은 것을 비롯해 총 5개의 상을 받으며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면에서 높은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인 제네시스도 올해 1월 오픈한 브랜드 체험관인 ‘제네시스 강남’과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음향인 ‘제네시스 사운드’가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올 한해 현대차(제네시스 포함)는 레드 닷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2개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7개상을 수상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2018 레드 닷 어워드의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자랑스럽다”며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꾸준히 창의적인고 혁신적인 도전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레드 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heim Westfalen)에서 주관하는 디자인상으로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매년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총 3개 부문을 시상한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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