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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 ‘누구’ 활용 음성주문 서비스 도입

SK스토아, ‘누구’ 활용 음성주문 서비스 도입

등록 2018.12.18 09:11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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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는 SK텔레콤의 인공지능 ‘누구’를 활용한 음성주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누구 음성주문 서비스는 고객들이 자동 응답전화 연결을 기다리거나 모바일 앱에서 원하는 상품 정보를 클릭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도입됐다. 자동 응답전화 연결 시 3분 가량 걸리던 주문시간이 누구 음성주문 서비스를 사용하면 30초만에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소비자들은 셋톱박스와 연결된 누구 앱에서 SK스토아 고객 정보를 연동하면 주문 단계별로 원하는 상품정보를 간단히 말로 하면 주문할 수 있다.

결제수단도 다양해졌다. 그간 누구를 통한 음성결제는 11pay 간편결제로만 가능했지만 즉시 결제 서비스를 추가했다. SK스토아 앱에 등록된 결제수단을 별도로 등록할 필요없이 누구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신양균 SK스토아 지원본부장은 “음성 주문결제 서비스를 적용, 상품 주문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테크 기반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과 고객 만족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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