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과정은 서비스 직무의 현업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국가공인 서비스경영자격(SMAT) 취득을 통해 서비스 직종 취업에 관심이 있는 여학생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과정이다.
교육은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이미지 메이킹, 고객심리의 이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회의기획 및 의전실무 등 실무를 기반으로 한 상황별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관광계열, 경영계열, 세무회계과, 보건의료행정과, 간호학과 등 서비스 접점에서 근무하게 될 직무를 중심으로 총 28명의 학생이 과정을 수료하여 자격시험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지난 1학기의 경우 28명의 과정 수료자 중 26명이 합격하였다.
영남이공대학교 일자리센터 변창수 센터장은 “이번 과정으로 학생들이 표정과 자세, 목소리 등 세세한 부분의 이미지 메이킹과 고객의 심리, 고객 요구나 성격 유형에 따른 대처 요령, 회의 기획과 회의 운영 수행에 대한 학습 등 서비스 업무의 전반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된다.”고 했다.
대구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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