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는 국토교통부 주최, 한국감정원이 주관하는‘2019 녹색건축한마당’행사의 대학(원)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녹색건축의 혁신을 넘어 혁명으로, 스마트 건축 해커톤’이라는 주제로 녹색건축분야와 4차산업을 융합해 어플리케이션 개발, 관련 정책, 창업아이디어 등 다양한 부문에서 제안서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대상 1팀 200만원, 최우수상 2팀 각 100만원, 우수상 3팀 각 50만원으로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함께 총상금 55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수상자 모두에게 한국감정원 건축 관련 분야 입사지원 시 가점을 부여하는 특전이 제공된다.
참가 대상은 국내․외 대학(원)생이며, 건축 관련 전공자 1명을 포함해 5인 이하의 팀 단위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및 점수 기간은 27일까지다. 1차 심사를 거쳐 본선대회 진출팀을 선정하고, 내달 27일 ‘2019 녹색건축한마당’ 행사장에서 개최될 본선대회에서 최종 심사 및 시상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팀은 대회 참가 전 녹색건축 관련기관 탐방을 통해 관련 최신 기술 및 정책 정보를 접할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2019 녹색건축한마당’홈페이지 공모전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녹색건축한마당 운영사무국을 통해 관련 문의를 할 수 있다.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녹색․스마트 건축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녹색건축 분야 미래 주역을 양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