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세부모델 출시 미정전 라인업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제공
우선 향후 5년간 매년 순수 전기차를 선보이는 것과 동시에 전 라인업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옵션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 이후 일부 국가를 시작으로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배터리를 탑재한 충전식 모델들을 통합한 새로운 컨셉의 모델 라인업 ‘리차지(Recharge)’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는 고객들이 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충전식과 일반 내연기관 중에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 리차지 라인업 중 인기 차종을 ‘디자이너 초이스(Designer 's Choice)’모델로 선정해 차량 인도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전기차의 생산을 3배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XC40를 기반으로 제작된 순수 전기차로 시스템 출력 기준 408마력(300kW) 및 최대토크 660Nm의 힘을 갖췄다.
파워트레인은 두 개의 모터와 78㎾h 배터리팩으로 구성된 사륜구동 방식이다. 한번 충전에 400㎞(WTLP)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고속충전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40분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통합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업계 최초로 탑재된다. 오픈 소스 플랫폼인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와 완전히 통합된 형태로 전세계 개발자들이 실시간 업데이트하는 구글 지도 및 구글 어시스턴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날 볼보자동차는 2025년까지 글로벌 판매의 50%를 전기차로 나머지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채운다는 장기 목표도 공개했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파리 기후 협약 준수를 위해 2040년까지 테일파이프를 통해 배출되는 탄소배출량 50% 감소, 자재 조달 및 생산, 유통 등 제품 공급 체인에서 배출되는 탄소배출량 차량 당 25% 감축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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